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내가 생각하고, 스스로 그려보는 15분도시 -

15분도시 창작 문예 대회 「Happy15분, 우리 동네」 개최
부서명
15분도시기획단
전화번호
051-888-4534
작성자
이영준
작성일
2023-03-10
조회수
44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3.11. 10:00 개포초등학교에서 15분도시 창작 문예 대회 개최… 부산시 소재 초·중·고 학생 및 거주 아동·청소년 400여 명 참여해 글짓기, 그림 그리기 선보여 ◈ 개금종합사회복지관 주관, 부산시·교육청·부산대학교 등 후원 ◈ 15분도시 가치 및 철학 확산 통해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행복도시 부산 구현 기대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내일(11일) 오전 10시 부산진구 소재 개포초등학교 강당 및 교실에서 15분도시 창작 문예 대회 「Happy15분, 우리 동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개금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강렬)이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아동․청소년의 15분도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초등부 ‘글짓기’ 및 ‘그림 그리기’와 ▲중·고등부 ‘글짓기’ 및 ‘그림 그리기’, 총 4가지 부문으로 진행하며, 각 부문에 부산시 소재 초·중·고 재학생 및 거주 아동·청소년 100명씩 총 400여 명이 참여해 ‘내가 생각하는 15분도시’를 주제로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칠 예정이다.

 

  원활한 행사 추진을 위해 부산진구 소재 개포초등학교에서 장소를 제공하고, 부산시·시 교육청·부산진구·부산대학교 등 여러 기관에서 상장을 후원한다. 대회 이후 작품 심사를 거쳐 우수한 작품을 만든 아동·청소년에게 시상할 계획이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15분도시 홍보 네일아트 체험, ▲친환경 유용미생물(EM) 만들기, ▲건강한 구강관리 교육, ▲도서 나눔, ▲전통 놀이 체험 등 참여 아동·청소년 및 가족이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관 주도의 일방적인 15분도시 조성이 아닌, 15분도시의 가치와 철학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특히 아동·청소년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라며, “이번 창작 문예 대회를 통해 15분도시의 가치와 철학이 더욱 확산되어 궁극적으로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행복도시 부산이 구현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