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아동학대예방을 위해 부산시가 앞장선다! -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 맞춤형 아동학대예방교육 실시
부서명
아동보호종합센터
전화번호
051-240-6324
작성자
김슬기
작성일
2023-03-02
조회수
36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신고의무자 및 일반인, 아동, 부모 대상 전문 강사가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교육 운영 ◈ 아동 권리 이해, 아동학대 대처방법, 긍정적 훈육방법, 아동학대 주요 사례 등 안내
내용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는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시민 인식을 높이기 위해 신고의무자 및 일반인, 아동, 부모 등 대상자 맞춤형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동학대 예방교육은 총 3부문으로 진행된다.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에서는 아동학대 주요사례, 신고방법 등을 안내하고 ▲‘아동권리 교육’에서는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아동 권리, 아동학대 대처방법 등을 소개하며, ▲‘부모교육’에서는 보호자 대상으로 긍정적 훈육방법, 자녀 특성 이해하기 등을 강의한다. 교육 참가 신청기관에 교육전문가(아동보호종합센터 위촉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아동보호종합센터 누리집(https://www.busan.go.kr/adong) 자료실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adong1391@korea.kr) 또는 팩스(☎051-240-0551)로 제출하면 된다.

 

  석정순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장은 “학대피해아동 치료 강화는 물론 아동학대 사전 예방에 총력을 기울여 아동권리가 지켜지고,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교육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51-240-630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아동보호종합센터는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지원을 위해 교육 및 홍보, 심리치료, 아이사랑콜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동학대 근절 및 아동들이 행복할 수 있는 부산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