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시, 시민감사관과 함께하는 청렴실천 홍보캠페인 개최
부서명
청렴담당관
전화번호
051-888-1677
작성자
김대수
작성일
2022-12-01
조회수
51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1. 30.(수) 14:00 해운대해수욕장 일원에서 시민 대상 청렴실천 홍보캠페인 전개 ◈ 연말연시 맞아 지역사회에 부산시의 반부패·청렴의지 전달 및 청렴 문화 확산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시 시민감사관과 함께 어제(11월 30일) 오후 해운대해수욕장 일원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청렴실천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연말연시를 맞아 부산시의 반부패‧청렴 의지를 알리고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부산시 시민감사관 및 감사위원회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청렴 어깨띠를 착용하고 현수막 및 피켓을 활용하여 해운대해수욕장 곳곳에서 ▲이해충돌방지법 ▲공익제보 ▲청렴소리함 ▲청렴부산 카카오톡 채널 등 시 청렴정책이 소개된 홍보물과 청렴마스크, 핫팩을 배부하며 청렴한 부산 만들기에 동참할 것을 홍보했다.

 

  한상우 감사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이 부산시의 반부패‧청렴 의지를 지역사회에 전파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고 공감할 수 있는 청렴 정책으로 공직사회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 시민감사관은 ‘감사행정의 청렴, 투명성 강화’를 위해 1997년 도입한 제도로 50명(추천모집 20명, 공개모집 30명)으로 구성돼 시민 불편사항 및 공무원의 위법·부당한 행정처리 제보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2023년 1월 초 제14기 시민감사관을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