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시아동보호종합센터 ,「아동학대 대응체계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
부서명
아동보호종합센터
전화번호
051-240-6342
작성자
금주연
작성일
2022-11-14
조회수
31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전국 공모전에서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 부산 사하구가 각각 장려상, 최우수상 수상 ◈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놀이․미술 집단치료 프로그램 등 가족 기능 회복 분야에서 우수 평가받아
내용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는 아동권리보장원 주관 「2022년 아동학대 대응체계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마음산책, 토요심리+’ 프로그램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기초자치단체 중에서는 부산 사하구가 ‘아동학대 신고는 동그라미센터(112)’로 최우수상을 받아 부산시와 함께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 「아동학대 대응체계 우수사례 공모전」은 ▲아동학대 대응체계 협업 ▲아동학대 슈퍼비전 우수 사례 ▲가족기능회복 특화프로그램 등 3개 분야를 심사하여 총 10편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시 아동보호종합센터가 수상한 ‘토요심리+’ 프로그램은 자녀와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거나 관계 회복이 필요한 부모 자녀를 대상으로 한 놀이․미술치료 등을 접목한 집단프로그램이다.

 

  시는 올해 프로그램을 총 64회 진행하며 가정 내 아동학대가 발생했을 때 피해 아동과 학대 행위자, 그 외 가족 구성원의 결속력을 강화하고 원가정의 건강한 기능을 회복하고자 노력했다. 참석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고 적합성, 적극성, 창의성, 확산 가능성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동권리보장원은 선정된 심리치료 우수 프로그램들을 전국에 공유, 확산하여 아동학대 피해 가족의 기능 회복에 힘쓸 예정이다.

 

  김혜윤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장은 “학대피해아동이 심리적 트라우마를 극복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가족 기능 회복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세심하게 살필 것”이라며, “모든 아동이 존중받으며 안전하고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부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