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안전하고 쾌적한 어린이 통학환경 만든다! -

부산시, 부산 시내 5곳에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
부서명
산림녹지과
전화번호
051-888-3875
작성자
홍옥기
작성일
2022-11-09
조회수
52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 남구 대천초등학교 ▲ 북구 명진초등학교 ▲ 금정구 삼육초등학교 ▲ 금정구 금양초등학교 ▲ 해운대구 신도초등학교 일원에 예산 10억 원 투입해 조성 ◈ 미세먼지 차단, 휴식공간 제공, 인도와 차도 분리로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 다양한 수목 식재하고 곤충서식지 등 조성해 도심 속 살아있는 생태교육 공간으로도 활용 기대
첨부파일
내용

자녀안심 그린숲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 남구 대천초등학교 ▲ 북구 명진초등학교 ▲ 금정구 삼육초등학교 ▲ 금정구 금양초등학교 ▲ 해운대구 신도초등학교 일원에 ‘자녀안심 그린숲’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자녀안심 그린숲’은 초등학교 주 출입문 인근 어린이보호구역 내에 조성하는 가로숲*이다. 인도와 차도를 분리해 어린이들의 등하굣길 교통안전을 확보하고, 도심 속 미세먼지를 차단해 쾌적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여름이면 폭염 등에 취약한 어린이들에게 피서 그늘이 되기도 한다.

 

  * 도시의 미화와 환경을 위하여 도로변에 조성한 숲.

 

  시는 이번 5곳의 ‘자녀안심 그린숲’을 조성하기 위해 10억 원의 예산을 투입했다. 조성된 ‘자녀안심 그린숲’에는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다양한 수목과 화목류가 식재돼 있으며, 곤충서식지도 조성돼 있다. 시는 이를 활용해 ‘자녀안심 그린숲’을 도심 속 살아있는 ‘생태복원지’이자 ‘자연체험·생태교육’ 공간으로도 만들 계획이다.

 

  이근희 부산시 환경물정책실장은 “자녀안심 그린숲은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환경을 제공할 뿐 아니라, 자연체험과 생태교육 공간으로서 건강·정서·교육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자녀안심 그린숲조성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에도 1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사하구 구평초등학교 등 5곳에 자녀안심 그린숲을 조성한 바 있다. 내년에는 9억 원을 투입해 북구 용수초등학교 등 4곳에 자녀안심 그린숲을 조성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