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대규모 관람객 방문 대비, 안전하고 성공적 행사 개최 위한 -

부산시, 지스타 2022 긴급 관계기관 안전점검회의 개최
부서명
영상콘텐츠산업과
전화번호
051-888-5152
작성자
양다겸
작성일
2022-11-08
조회수
57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1.8. 14:00, 시청 7층 회의실에서 부산시 행정부시장 주재로 안전점검회의 개최… 문체부, 소방, 경찰, 해운대구 등 유관기관 참석하여 행사 전반 점검 예정 ◈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찾아오는 지스타 2022, 대규모 관람객 방문 예상되어 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사전준비 철저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올해 하반기 ‘지스타 2022’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긴급 관계기관 안전점검회의를 오늘(8일) 시청 7층 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스타 2022’는 올해로 14년째 부산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글로벌 게임전시회로, 부산시는 8년간 유치를 위한 공모에 응모하여 작년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행사는 (사)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이 주관한다.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2’는 그동안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온라인 및 인원 제한 등 축소 개최되어 오다 올해 3년 만에 정상 개최 예정으로, 게임 팬들과 시민들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많은 관람객의 방문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시는 이태원 참사를 본보기 삼아 우려되는 모든 상황을 사전에 대비하고자, 오늘(8일) 긴급 관계기관 안전점검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지난 9월부터 지속적으로 실시한 유관기관 실무회의를 통해 추진사항 점검, 기관별 역할과 협조체계 구축 등 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각 기관별 안전예방 및 사전 대비 태세 확립을 당부하고, 철저한 안전관리 체제 수립으로 행사 마무리 시까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자 마련됐다.

 

  회의는 부산시 행정부시장 주재로 부산시, 소방재난본부 및 해운대소방서, 해운대경찰서, 해운대구 등 관계기관이 참석하여 행사를 위한 지원방안, 점검 방법 등을 논의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장이 참석하여 행사 전반에 대해 함께 점검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태원 참사로 전국적으로 행사 개최에 대한 우려가 높은 상황이다. 지스타 2022 정상화를 오랫동안 기다려온 만큼 시민과 팬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사전에 철저히 대비하도록 하겠다”라며 “이번 지스타 2022의 안전하고 성공적 개최를 통해 전 세계의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부산을 게임축제의 도시로 알리게 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스타 2022’는 오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벡스코에서 개최되며, 행사기간 동안 게임전시회, 비즈니스 상담, 콘퍼런스, 지스타TV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