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파크랜드와 협업을 통해 청년 취업 면접 정장 무료대여 서비스 재개 -

‘드림옷장’ 운영 재개로 취업 준비 청년 응원
부서명
청년희망정책과
전화번호
051-888-7885
작성자
박정숙
작성일
2022-10-23
조회수
573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파크랜드의 무상 지원으로 청년 취업 면접 정장 무료대여 서비스 ‘드림옷장’ 운영 재개 ◈ 올해 지원 6,600명 8월 말 신청 마감, 10월 1일 운영 재개 후 20일 만에 400여 명 신청 봇물
내용

드림옷장, 청년 취업 면접 정장 무료대여 서비스 홍보 이미지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난 8월 말 이후 중단되었던 ‘드림옷장’을 이달 재개하면서 여전한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2018년부터 시행한 ‘드림옷장’ 사업은 부산지역의 청년층을 대상으로 취업 면접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서비스로, 구직 청년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청년 일자리 지원 시책으로 호평받고 있다. 올해도 지원 목표 6,600명 신청 접수분이 8월 말 마감되면서 2022년 사업은 종료될 예정이었다.

 

  이에 하반기 취업 시즌을 앞두고 부산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취업 활동을 돕고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파크랜드와 협업하여 10월 1일부터 「드림옷장」을 재개하였고, 20일 현재 400여 명이 신청하였다. 

 

  ‘드림옷장’은 부산시에 거주하거나 부산 소재 대학교 재학(휴학) 중인 만15세~34세 이하 취업 준비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면접에 필요한 정장(재킷, 바지, 스커트, 셔츠, 블라우스 등)과 소품(구두, 벨트, 넥타이 등)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부산청년플랫폼 ‘청년G대’(https://www.busan.go.kr/young) 또는 부산일자리정보망(https://www.busanjob.net/)에서 ‘드림옷장’을 통해 희망하는 대여업체(지점), 방문일(시각)을 예약 후 승인 문자를 받고 대여점인 파크랜드(광복점·부곡점·덕천점)를 방문하면 된다. 1인당 연 5회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대여한 정장은 대여일로부터 4일 이내에 반납하여야 한다.

 

  한편, 파크랜드는 지역사회 공헌 차원에서 2019년부터 5,300여 명의 청년들에게 ‘드림옷장’을 무상으로 지원하였고, 올해도 2023년 사업 재개 이전까지 무상 지원하기로 확정하였다.

  

  이윤재 부산시 청년산학국장은 “파크랜드의 사회공헌 활동에 감사드리며, ‘드림옷장’의 운영 재개가 부산 청년들이 취업 활동을 이어나가는 데 응원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