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청년들의 모든 도전을 응원합니다!! -

부산시, 제3회 위닛 페스티벌(We Knit Festival) 개최
부서명
청년희망정책과
전화번호
051-888-7892
작성자
김정리
작성일
2022-09-22
조회수
28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9.23. 오후 4시, 부산 청년두드림센터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 청년들과의 소통의 시간, “대화가 필요해” 주제로 ‘청년 톡!톡!’과 ‘청년 공연장’ 진행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경제진흥원은 9월 23일 오후 4시에 부산 청년두드림센터에서 제3회 위닛 페스티벌(We Knit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3회를 맞이하는 위닛 페스티벌(We Knit Festival)*은 미취업 청년들의 자신감 회복과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도전 지원사업(위닛 캠퍼스)’의 일환으로 청년들의 고민을 공유하고 도전과 성취를 응원하기 위한 청년 페스티벌이다.

   * 위닛(We Knit) 너와 나, 우리와 사회를 엮는다는 의미

 

  첫 번째 프로그램인 ‘청년 톡!톡!’ 시간에는 지난해 부산시 ‘월드클래스 육성 10년 프로젝트’의 청년 인재로 선발되어 끊임없는 도전으로 부산을 대표하는 청년 창업가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박재홍 코드오브네이처 대표가 청년 멘토로 강연을 한다. 두 번째 프로그램인 ‘청년 공연장’에서는 청년들에게 높은 인지도를 가진 가수 윤딴딴이 출연하여 토크 콘서트 형식의 노래 공연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으로 가수 윤딴딴 공연을 현장에서 볼 수 있는 방청객 20명을 선착순 모집하고, 청년들의 사소한 성공 경험을 공유하는 유튜브 온라인 댓글 이벤트에 선정될 경우 다양한 이벤트 상품(에어팟, 치킨세트, 커피 기프티콘)도 받을 수 있다.

 

  이윤재 부산시 청년산학국장은 “평소 취업, 진로 등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이 위닛 페스티벌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응원하며,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열고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자주 가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