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 프랜차이즈 사관학교, 부산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지원 사업 추진 -

부산시, 지역 프랜차이즈산업 활성화에 나선다!
부서명
소상공인지원과
전화번호
051-888-4772
작성자
이해림
작성일
2022-09-19
조회수
35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울경지회, 부산소재 프랜차이즈 업체 및 예비창업자 대상 사업 추진 ◈ 부산 프랜차이즈 사관학교… 지회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30명 신청(9.19.~9.30.) ◈ 부산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11.10.~11.12.) 참가 지원… 최대 25개 업체에 부스비 등 지원 예정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산울산경남지회(지회장 남구만, 이하 지회)와 함께 지역 프랜차이즈산업 육성에 나선다.

 

  부산시는 부산 소재 프랜차이즈 업체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부산 프랜차이즈 사관학교’와 ‘부산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지원’ 사업을 추진해 지역 프랜차이즈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먼저, 프랜차이즈 창업 및 육성 희망자 30명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실무와 성장 노하우를 전수해 주는 ‘부산 프랜차이즈 사관학교’를 운영해 프랜차이즈 전문인력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신청은 9월 19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교육은 10월 5일부터 12월 22일까지 지회 교육장에서 12주(주 1회, 4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지회 누리집(www.kfabug.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시는 지회가 11월 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하는 ‘2022 KFA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부산’에 참가를 지원한다. 최대 25개의 부산 소재 소상공인 및 소규모 프랜차이즈 업체에게 부스비 등이 지원되며, 신청 기간은 9월 중 지회 누리집에 공지될 예정이다.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성장 잠재력이 있는 부산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전국적인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 프랜차이즈 업계의 경영 선진화와 지속성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