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똑똑한 기업들의 이유 있는 부산행 -

부산시, 수도권 1,000여 개 기업에 투자유치 안내문 발송
부서명
투자유치과
전화번호
051-888-4451
작성자
김다영
작성일
2022-09-07
조회수
49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9.7. 부산시, 수도권 제조업 및 지식기반서비스 유망기업에 투자유치 안내문 송부 ◈ 부산의 매력적인 산업기반과 투자환경 홍보를 통해 우수기업 유치 기대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수도권의 제조업 및 지식서비스산업 우수 기업 1,000여 개사*를 대상으로 투자유치 안내문을 발송한다. 이번 안내문 배포를 시작으로 미래 성장성이 높은 강소기업의 관심을 유도하여 본격적인 투자 의향 기업 발굴에 나선다.

 

* 제조업 기업(450개) : 수도권 소재 상시고용 100명 이상, 신용등급 BBB- 이상

* 지식서비스산업 기업(550개) : 수도권 소재 상시고용 40명 이상, 4차산업 업종 위주

 

  안내문에는 부산의 매력적인 투자환경과 함께 기업 맞춤형 지원제도가 알기 쉽게 소개되어 있으며, 보조금 신청 요건, 지원 특례 등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누리집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는 최대 222억 원까지 지원되는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외에도, 자체적으로 조성한 투자진흥기금을 활용하여 전국 최대 규모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제도 개편을 통해 지식서비스산업 고용보조금을 두 배로 확대하면서 미래가치가 높은 신성장 기업을 위한 유인책을 마련한 바 있다. 

 

  부산시는 이번 안내문 발송과 함께 오는 10월 18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수도권 기업 100여 개사를 대상으로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역량 있는 기업 유치 선점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서부산권 신재생에너지 투자유치 1조 5천억 원을 포함, 역대 최대규모인 3조 6천억 원의 투자유치 성과를 거두면서 명실상부 기업 하기 좋은 도시로서의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올해도 글로벌 대기업을 포함한 미래성장산업 기업들이 잇따라 부산을 선택하고 있다”라며, “이번 안내문 발송을 통해 뛰어난 인적 자원과 산업기반을 갖춘 최적의 투자처 부산의 매력을 전하는 한편, 부산과 동반 성장할 우수한 기업들의 현명한 투자가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