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계단 오르면서 갈맷길의 매력도 알아봐요!” -

부산시, 시 청사 계단통로에 "걷고싶은 갈맷길 전시관" 조성
부서명
걷기좋은부산추진단
전화번호
051-888-1305
작성자
한충현
작성일
2022-08-16
조회수
60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시 청사 동측 계단 3층에서 24층까지 21개층 계단통로에 '걷고싶은 갈맷길 전시관' 조성 ◈ YOLO갈맷길과 구간별 갈맷길의 매력을 담은 사진, 인포그래픽 361점 만나볼 수 있어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YOLO갈맷길 홍보와 갈맷길 걷기 활성화, 이용자 건강증진을 위해 시 청사 동측 계단통로에 ‘걷고싶은 갈맷길 전시관’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걷고싶은 갈맷길 전시관’은 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YOLO갈맷길 관광특성화 홍보사업의 일환으로, 시 청사 동측 계단 3층부터 24층까지 총 21개 층 계단통로에 조성됐다. 

 

  YOLO갈맷길과 구간별 갈맷길(9코스 21구간)의 매력을 담은 사진과 인포그래픽 361점을 만나볼 수 있으며. 계단 층마다 전시 테마를 다르게 구성해 계단을 오르면서 갈맷길의 매력을 차례대로 충분하게 감상할 수 있다

 

  * 인포그래픽 : 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정보를 시각적인 이미지로 전달하는 그래픽

 

  또한, 시 청사를 방문하지 않아도 부산시 걷기좋은부산추진단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http://www.instagram.com/walkablebusan)를 통해 영상콘텐츠로도 ‘걷고싶은 갈맷길 전시관’을 관람할 수 있다.

 

  김광회 부산시 도시균형발전실장은 “시 청사를 이용하는 시민과 직원들의 갈맷길 홍보 확대를 위해 걷고싶은 갈맷길 전시관을 조성했다”며, “부산에는 갈맷길이 늘 생활 속에 가까이 있다는 인식을 공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