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직장인 5명 이상이 모이면, 디지털 교육 강사가 직장으로 찾아갑니다! -

부산시, 직장으로 찾아가는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추진… 오는 22일까지 접수
부서명
미래기술혁신과
전화번호
051-888-4834
작성자
권성혜
작성일
2022-07-11
조회수
40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바쁜 직장인을 위해 디지털 역량 강화 전문 강사가 직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교육 시행 ◈ ▲디지털 전환 경험하기 ▲기업 홍보 등 ‘유튜브 영상 제작’ ▲한글·엑셀·파워포인트 전문가 등 총 3개 강좌 ◈ 오는 22일까지 선착순으로 중소기업 30개 사 접수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직장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직장으로 찾아가는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하고, 오는 22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바쁜 직장인들이 디지털 대전환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현재 직무에 새로운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전문 강사가 직접 기업에 방문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강좌는 총 3개가 있으며, ▲디지털 전환 경험하기-‘일하는 방식의 재발견 협업툴’, ‘메타버스로 보는 마케팅의 미래’ ▲기업 홍보 및 제품소개용 유튜브 영상 제작 ▲사무 기초 교육, ‘한글·엑셀·파워포인트’ 활용이 있다.

 

  부산시 소재 중소기업 직장인 5명 이상이 모여 학습을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에 전문 강사가 방문하며, 중소기업 30개 사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디지털 배움터(☎051-987-0201)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은 일정과 강의 내용은 강사와 협의해 희망 시간대에 원하는 장소에서 8월부터 10월까지 이뤄진다. 1개 강좌만 선택할 수 있고 강좌당 총 3회, 6시간 내로 교육이 진행된다.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퇴근 후 교육장 방문이 힘든 직장인에게 디지털 전환 교육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중소기업 직장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디지털 기술 혜택을 고르게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