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국내 최대 크루저 요트 페스티벌 -

요트는 달린다. 제17회 부산슈퍼컵 국제요트대회 오픈!
부서명
해양레저관광과
전화번호
051-888-5357
작성자
서미아
작성일
2022-04-25
조회수
53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4.28.~ 5.1, 수영만 일원에서 개최… 한국을 비롯한 8개국 41개 팀 300여 명 참가 ◈ 국제요트대회 외에도 제2회 부산슈퍼컵 전국 장애인요트대회, 시민관람정 및 가상현실(VR)세일링 게임부스 운영, 실시간 경기중계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열려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부산 수영만 일원에서 4월 28일 사전 등록을 시작으로 29일 출정식에 이어 5월 1일까지 제17회 부산슈퍼컵 국제요트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부산슈퍼컵 국제요트대회’는 국내 최대 크루저 요트대회로, 한국을 비롯한 8개국, 41개 팀, 300여 명이 참가하며 29일부터 3일간 3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또한, 같은 장소에서 4월 30일, 5월 1일 양일간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하는 ‘제2회 부산슈퍼컵 전국 장애인요트대회’도 열리는데, 이번에 국제요트대회와 함께 열리는 만큼 장애인과 비장애인 요트인들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그리고 올해는 그간 코로나19로 열리지 못했던 시민참여 부대행사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역동적이고 드라마틱한 시민관람정 승선 ▲가상현실(VR) 세일링 게임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요트를 친근하게 만들고자 한다.

 

  시민관람정 승선과 가상현실 세일링 게임은 부산슈퍼컵 국제요트대회의 인스타그램 공식계정(@busansupercup)으로 신청해 참가하면 된다. 이 밖에도 대회 기간 내내 유튜브와 누리소통망을 통해 박진감 있는 요트경기를 실시간으로 전할 계획이다.

 

  송찬호 부산시 해양레저관광과장은 “해양레저 스포츠의 꽃인 요트대회가 부산을 대표하는 대회로서 명성과 전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시민들이 요트를 친숙하게 여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행사를 기획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