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대학 캠퍼스 담장을 넘어 지역산업과 협업 -

부산시, ‘대학 인근 산업체 현안문제 해결지원 사업’ 참여 대학 모집
부서명
지산학협력과
전화번호
0518886778
작성자
이다정
작성일
2022-04-25
조회수
31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지산학 협력사업, 인재양성사업 등 두 분야로 추진… 3개 사업단 선정, 총사업비 2억원 지원 ◈ 참여 희망 대학은 5월 9일 오후 5시까지 부산시 지산학협력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사업계획서 제출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캠퍼스 담장을 넘어 인근 사업체와 협력을 도모하는‘대학 인근 산업체 현안문제 해결 지원사업’에 참여할 부산지역 소재 대학을 5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학 인근 산업체 현안문제 해결 지원사업’은 인근 산업체의 어려움을 지역 대학이 해당 기업과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산학 협력사업과 기업 수요를 반영한 실무 인재를 육성하는 ▲인재양성사업으로 나눠 추진된다.

 

  ‘지산학 협력사업’은 대학과 인근 산업체 간 협력을 통해 기업이 당면한 현안을 해결하는 사업으로, 2개 사업단에 각 6천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지역 대학이 중심이 되는 사업단은 인근 산업체와 사전 협의를 통해 ▲연구개발 ▲시제품 제작 ▲마케팅 ▲국내외 인증 ▲공정개선 ▲기타 과제 중 2가지 이상을 선택해 관련 문제 해결 방안을 도출해낸다.

 

  ‘인재육성사업’은 기업 수요를 반영한 전문 교육을 통해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으로, 1개 사업단에 7천5백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참가 대학은 협약기업의 채용수요를 반영하여 ▲디지털 인재 ▲신기술 인재 ▲전통산업 인재 ▲플랫폼 인재 ▲기타분야 중 1가지 분야의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참가생들의 취·창업을 돕는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은 부산시청 누리집에 게재된 사업 공고문을 참조하여 5월 9일 오후 5시까지 부산시 지산학협력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기대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오는 5월 중으로 사업단을 선정할 계획이다.

 

  고미자 부산시 청년산학창업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대학이 지역 산업의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이를 계기로 지·산·학 협력체계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