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영화의전당 주변 수영강에 랜드마크형 보행교 조성 박차 -

「수영강 휴먼브릿지」 2025년에 걷는다
부서명
걷기좋은부산추진단
전화번호
051-888-1322
작성자
강기철
작성일
2022-04-21
조회수
170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랜드마크형 보행교 ‘수영강 휴먼브릿지’ 올해 하반기 착공, 2025년 준공 예정… 수영강 휴먼브릿지는 해운대구 영화의전당과 수영구 주거지 등을 연결하는 보행교 ◈ 수영강 휴먼브릿지와 주변 탐방로 조성되면 해운대구 영화의전당과 수영구 주거지 등을 연결하는 수변문화공간 창출 및 보행관광 활성화 기대
첨부파일
내용

  부산의 랜드마크형 보행교 ‘수영강 휴먼브릿지’ 조성사업이 올해 하반기 착공, 2025년 준공을 목표로 본격 추진된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1일) ‘수영강 휴먼브릿지’ 조성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관련 행정절차 이행에 돌입하며 속도감 있는 추진에 나선다고 밝혔다.

 

  수영강 휴먼브릿지는 해운대구 영화의전당과 수영구 주거지 등을 연결하는 보행교로, 화명생태공원 연결보행교(금빛노을브릿지, 감동나룻길 리버워크), 삼락생태공원 연결보행교(사상스마트시티 보행교, 대저대교 하부 보행교)와 함께 보행중심의 ‘15분 생활권 도시’ 구현을 위한 랜드마크 보행교다.

 

  길이는 214m, 폭은 7~18m의 자전거 이용이 가능한 보행교로, ‘(구)한진CY부지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에 따른 공공기여금 약 300억 원이 조성 사업비로 투입된다.

 

  시는 이번 최종보고회에 이어 수영강 휴먼브릿지 조성을 위한 관련 행정절차를 신속히 추진해 올해 하반기에는 ‘수영강 휴먼브릿지’를 착공할 계획이며, 오는 2025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시립미술관, 영화의전당, APEC나루공원, 휴먼브릿지, 팔도시장, 수영사적공원, 비콘그라운드, F1963 등을 연결하는 탐방로도 구축해 보행 관광도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오는 2025년, 수영강 휴먼브릿지가 준공되면 해운대구 영화의전당과 수영구 주거지 등을 연결해 수변문화공간을 창출함과 동시에 보행관광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