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민공원역사관, ‘춘계 역사유적 스토리텔링 투어’ 운영 -

“추적! 부산시민공원의 수수께끼를 풀어라”
부서명
시립박물관
전화번호
051-888-6851
작성자
곽권희
작성일
2022-04-19
조회수
383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민공원역사관, 4.30.~5.7. 중 토·일요일, 공휴일마다 초등학생 대상‘춘계 역사유적 스토리텔링 투어’ 개최… 가족과 함께 부산시민공원에서 즐기는 역사 체험 ◈ 5.3.까지 부산시민공원역사관 누리집 통해 선착순 참가 신청 접수 (참가비 무료)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립박물관 소속 부산시민공원역사관은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7일까지 토ㆍ일요일, 공휴일마다 ‘춘계 역사유적 스토리텔링 투어-추적! 부산시민공원의 수수께끼를 풀어라’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산시민공원에 남아있는 다양한 유적을 답사하면서 우리나라와 부산의 파란만장한 근현대사에 관해 알아볼 수 있는 역사체험 기회를 초등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투어 과정을 통해 부산시민공원에 현재까지 보존되고 있는 ‘장교클럽․퀀셋막사․미군숙소․경마트랙․범전동 마을 우물․미국인학교’ 등 다수의 근현대 역사유적을 살펴보고, 각각의 시설이 만들어지게 된 유래와 의미, 그리고 현재의 활용 모습을 알아볼 수 있다. 또한, 투어 이후 <공원길 시간여행 주사위놀이판>을 활용한 팀 대결 놀이도 즐겨볼 수 있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전 학년이고,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신청은 오는 5월 3일까지 부산시민공원역사관 누리집(http://museum.busan.go.kr/citizenpark)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1회당 참가인원은 초등학생 10명이다. 체험 시에는 성인 보호자 1인이 반드시 동반해야 한다. 

 

  부산시민공원역사관 관계자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을 위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안전이 최우선적으로 지켜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초등학생들을 비롯한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민공원역사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 051-888-6851, 850-606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