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제1회 부산광역시 해양교육협의회 개최 -

부산시 해양교육협의회 출범… 해양교육·문화 선도한다!
부서명
해양수도정책과
전화번호
051-888-5281
작성자
안문희
작성일
2022-03-02
조회수
313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3.2. 15:00,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부산광역시 해양교육협의회 첫 회의 개최… 다양한 분야의 해양관련 기관 전문가 참여해 해양교육·문화 발전 방안 논의 ◈ 민·관·학 협력 네트워크 체계 구축으로 해양교육·해양문화 분야 활성화를 위한 기틀 마련
내용

 

  부산만의 특화된 해양교육 활성화와 해양문화 진흥을 위한 부산광역시 해양교육협의회가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일)오후 3시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제1회 부산광역시 해양교육협의회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 해양교육 및 해양문화 진흥 조례」에 따라 구성·운영되는 부산광역시 해양교육협의회는 부산지역의 해양교육·문화 시책 및 사업 관련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듣고 논의할 수 있는 협의·자문기구이다. 위원장(경제부시장)을 포함하여 15명으로 구성되며 2년 임기로 운영된다.

 

  특히, 협의회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국립수산과학원, 국립해양박물관 등 다양한 해양관련 기관의 전문가로 구성된 만큼, 민·관·학 협력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여 향후 부산지역 해양교육·문화 분야의 활성화를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2022년도 부산시 해양교육·문화 추진 방향을 비롯하여 유관기관의 해양교육·문화 관련 사업 협력 등 해양산업 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유진 부산시 해양농수산국장은 “이번 해양교육협의회 회의는 관련 법령과 조례가 제정 및 시행된 후 개최하는 첫 회의로 앞으로 우리 시의 해양교육·문화의 활성화와 다양성을 모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한 비대면 콘텐츠 보급․확대를 위해서도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