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제6회 전통시장 우수상품 전시회」 개최 -

부산 전통시장 우수상품, ‘랜선 라이브’로 만난다!
부서명
소상공인지원담당관
전화번호
051-888-4742
작성자
김신욱
작성일
2021-11-21
조회수
27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1.20.~12.18. 5주간, 매주 토요일 지역방송과 유튜브 등을 통해 부산지역 전통시장 우수상품 전시·판매 ◈ 주요 시장 12곳의 먹거리와 우수상품 100선 등 소개… 소상공인 비대면 판로 확보 기대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12월 18일까지 「제5회 전통시장 우수상품 특별전시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의 우수상품과 특산품의 홍보·판촉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부산시,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국상인연합회에서 주최하고 부산시상인연합회가 주관한다. 지난 2016년부터 매년 부산시민공원 일원에서 개최됐으나 지역 내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지난해부터 온라인으로 추진되고 있다.

 

  시는 지역방송을 통한 생방송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를 온라인을 통해 동시에 송출하여 부산지역 전통시장 우수상품을 소개한다. 라이브커머스란,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로, 온라인 플랫폼 채팅창을 통해 시청자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LG헬로비전 채널과 유튜브,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생방송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고 부산시 주요 시장을 직접 방문하여 소개하는 프로그램도 제작하여 송출할 방침이다. 

 

  시는 이번 전통시장 랜선 전시회를 통해 전통시장·상점가 우수상품 및 특산품을 홍보하고 비대면 판로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나윤빈 부산시 민생노동정책관은 “코로나19로 특히 힘들었던 전통시장이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온라인 판로를 확대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이 활성화되도록 온라인 판매 플랫폼 구축 등 관련 사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