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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 부산 거주 외국인주민을 위한 필수 모바일앱‘라이프 인 부산’ -

부산시,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부서명
여성가족과
전화번호
051-888-1541
작성자
김대용
작성일
2021-10-21
조회수
389
공공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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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제목
◈ 전국 75개 우수사례 중 1·2차 및 본선 심사 거쳐 최종 선정된 8개의 우수사례 수상 영예 ◈ 부산시, 외국인주민 지원 모바일앱 ‘라이프 인 부산’으로 우수상 수상… 특별교부세 6천만 원도 행안부로부터 지원받아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행정안전부 주최 ‘2021 지방자치단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1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개최됐으며, 전국 17개 시·도 및 226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접수된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75건 중 1차 전문가 심사, 2차 온라인 대국민 심사(6천여 명 참여), 본선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8개의 우수사례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산시는 이번 경진대회에 부산 거주 외국인주민을 위한 필수 모바일앱 ‘라이프 인 부산(Life in Busan)’을 우수사례로 제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시는 특별교부세 6천만 원을 행안부로부터 지원받는다. 

 

  라이프 인 부산은 부산국제교류재단(이사장 김윤일 경제부시장)에서 운영하는 모바일앱으로, 부산 거주 외국인주민을 위해 ▲ 6개 언어 번역 재난알람문자 푸시 서비스 ▲ 13개 언어 통역(상담) 서비스 ▲ 4개 언어 부산생활정보를 제공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현장 중심의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중 모바일 기반의 ‘라이프 인 부산(Life in Busan)’ 사례가 이번 수상에 결정적인 도움이 된 것 같다”라며, “7만8천여 명의 부산 거주 외국인주민들이 ‘라이프 인 부산(Life in Busan)’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외국인주민 지원 선도 모바일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2019년부터 부산생활정보를 모바일앱으로 제공해온 ‘라이프 인 부산(Life in Busan)’은 지난 3월 코로나19 재난알람문자 다국어 번역 푸시 알람 서비스를 시작으로, 6월 여름철 위험기상정보 다국어 서비스, 9월 전화통역 및 상담, 실시간 채팅상담 서비스를 출시하며, 외국인주민 지원 서비스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