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박수는 경적으로, 환호는 깜빡이로! -

부산시, 아이랑 가족음악회 ‘장단아 놀자’ 개최
부서명
출산보육과
전화번호
051-888-1564
작성자
박선영
작성일
2021-10-08
조회수
38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0.23. 16시 금정구 스포원 야외주차장에서 진행… 코로나 19 예방 위해 차량에서 무대를 직접 보면서 라디오로 음악을 즐기고 연주를 체험하는 비대면 라이브 방식으로 구성돼 ◈ 10.8.부터 시 홈페이지 참가 신청 접수… 부산 거주 3~7세 아동 양육 가정 40가구 선착순 모집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23일 16시 금정구 스포원 야외주차장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아이랑 가족음악회 ‘장단아 놀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함께 육아 인식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부산 거주 3~7세 아동 양육 가정 4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차량 안에서 무대를 직접 보면서 라디오 주파수를 통해 송출되는 음악을 즐기는 비대면 라이브 방식으로 구성됐다.

 

  음악회 프로그램은 아이들도 흥겹게 즐길 수 있는 동요와 엄마 아빠를 위한 비틀즈 메들리, 태평소와 대취타 행렬, 길놀이 등 정형화된 틀을 탈피한 전통·퓨전 국악 공연으로 준비돼, 국악에 생소한 가족들이 우리나라 음악을 재밌고 신나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참여 가족들에게 사전에 신청받은 사연과 신청곡을 현장에서 들려주며 소고 등 타악기로 우리 장단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코로나 19로 지친 가족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오는 8일부터 부산시 홈페이지(https://reserve.busan.go.kr/index)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연 관람 전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하차 자제 등 접촉을 최소화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음악회를 통해 일상의 소중함을 다시금 깨닫고 가족과 함께 소소한 행복을 찾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부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출산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