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시민참여단 모집 -

부·울·경 메가시티, 시민 여러분의 참여로 만듭니다.
부서명
자치분권과
전화번호
051-888-1816
작성자
김태영
작성일
2021-09-07
조회수
38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9월 10일까지 부산 시민 50명 등 총 150명 시민참여단 모집 ◈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에 관한 생활밀착형 정책 제안 및 의견 제시 등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내년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출범을 앞두고 시·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추진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기한은 오는 10일까지며, 모집 인원은 시·도별 각 50명씩 총 150명으로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추진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민참여단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사람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 전자우편(ksc0714@korea.kr) 또는 팩스(052-229-8959)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시민참여단은 특별지방자치단체에 대한 생활밀착형 정책 제안 및 토론회 등 다양한 소통을 통해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의 성공적 출범을 위해 힘을 보탠다.

 

  또한, 참여단 중 일부는 이번 달 발족하는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설치 자문단’에도 위촉되어 참여하게 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울·경 메가시티가 수도권 집중을 완화하고 지역발전의 새로운 원동력이 되기 위해서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가 시민 체감형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 7월 울산시, 경남도와 부·울·경 합동추진단을 설립하고, 부·울·경 메가시티 추진 행정기구인 부·울·경 특별지방자치단체 출범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