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건강한 공기, 건강한 지구(Healthy Air, Healthy Planet)! -

부산시, 제2회 푸른 하늘의 날 맞아 온라인 행사 개최
부서명
기후대기과
전화번호
051-888-3584
작성자
구숙현
작성일
2021-09-06
조회수
26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9.7. ‘제2회 푸른 하늘의 날’ 맞아, 푸른하늘 주간(9.6.~17) 운영 ◈ 누리소통망 통해 생활 실천약속 인증·퀴즈 풀기 등 이벤트 진행… 미세먼지 없는 푸른하늘을 만들기 위한 시민 관심 및 참여 유도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내일(7일), ‘제2회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오는 17일까지 온라인 행사를 펼친다고 밝혔다.

 

  푸른 하늘의 날은, 미세먼지 등 대기질 개선을 위한 국제사회협력과 행동을 촉구하기 위해 2019년 국제연합(UN) 기후행동 정상회의 시 우리나라 제안으로 제정된 최초의 국제연합(UN)기념일이자 국가기념일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건강한 공기, 건강한 지구(Healthy Air, Healthy Planet)’를 주제로 한 올해 행사는 부산시와 부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기념식을 대신해 온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주요 행사는 부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roups/ecopa21)을 통해 진행된다. 페이스북 홈페이지에 생활속 미세먼지 줄이기 10가지 실천약속을 인증하는 사진을 올리거나, 우리가 만드는 맑은 하늘 퀴즈 풀기에 참여하면 참여자 가운데 총 100명을 추첨하여 친환경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생활속 미세먼지 줄기기 실천약속으로는 ▲대중교통 이용 ▲친환경 운전 실천 ▲가전제품 대기전력 차단 ▲적정 실내온도 유지 ▲분리배출 실천 등이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푸른 하늘의 날을 맞이하여, 기후위기와 대기오염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우리시도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과 친환경차 보급 확대 등 대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시민분들께서도 일상 속에서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관심과 실천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