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종교 체험·참여프로그램 발굴·지원해 코로나19 우울 치유한다! -

부산시, 2021년 ‘따뜻한 공동체 만들기’ 사업 공모
부서명
문화예술과
전화번호
051-888-5074
작성자
최윤정
작성일
2021-08-22
조회수
50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소재 종교단체 및 종교 관련 비영리단체·법인 대상 「따뜻한 공동체 만들기 사업」공모 ◈ 8.27. 18:00까지 접수… 9월 중 심사 거쳐 최소 1천만원에서 최대 2천만원까지 사업비 지원 ◈ 코로나 19 우울 극복을 위한 종교 참여·체험형 프로그램 발굴·지원해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내면세계 치유 기대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27일까지 부산시 소재 종교단체 및 종교 관련 비영리단체·법인을 대상으로 ‘2021년 따뜻한 공동체 만들기 사업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시민들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 19) 우울 치유를 위한 종교 참여·체험형 프로그램 중 우수한 사업을 발굴·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공모 대상 주요사업으로 ▲ 마음 치유 및 건전한 가치관 형성 활동 ▲ 종교 수행 및 예술 치유 프로그램 등 정신문화 활동 ▲ 코로나 관련 의료진, 다문화가정 휴식 지원을 위한 가족체험 프로그램 ▲ 재능기부, 자원봉사 등 나눔 활동 등이 있다.

 

  공모 기한은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법인·단체에서는 부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http://www.busan.go.kr/nbgosi)란에 게재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부산시 문화예술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9월 중 발표될 예정이며, 시는 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2~3개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사업에는 최소 1천만원에서 최대 2천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되며. 사업을 수행하는 법인·단체는 총사업비의 10% 이상을 스스로 부담해야한다. 사업 기간은 9월부터 12월까지이다.

 

  김기환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우수한 사업들을 발굴·지원해,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내면세계를 치유하고 물질 만능주의로 양극화된 사회환경을 개선해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