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시, 부산 특화 e러닝 활성화… 생활시정 체감 서비스 혁신 촉진
부서명
인재개발원
전화번호
0513667412
작성자
공민영
작성일
2021-04-16
조회수
33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고유의 특화 e러닝 과정 개발 강화…1개 과정 개발 완료, 3개 과정 개발 진행 중 ◈ 핵심시책과 더불어 해양, 직무 전문분야 등 시의성·확산성이 필요한 과정을 단계적으로 개발해, 생활시정 체감 공공서비스 혁신 촉진 ◈ 부산 특화 e러닝 과정은 시민들에게도 개방하는 방안으로 모색 중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 인재개발원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교육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새로운 도시비전·핵심가치, 각종 시책의 신속한 전파 및 시정연계를 촉진하기 위해 ‘부산 특화 e러닝’을 활성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부산시 공무원 e러닝의 경우 지난해 학습자 수가 약 7만6천 명으로, 2019년 약 3만 명보다 큰 폭으로 증가하였다. 이러한 수요증가에도 불구하고 e러닝 전 과정이 임차로 운영되고 있어, 부산시 고유의 특화 내용을 시의적절하게 효과적·효율적으로 학습하는 데에 한계가 있는 상황이다.

 

  이에, 인재개발원은 ‘e러닝 발전계획(2021~2025)’에 따라 지난해 ▲‘e-해양수도 부산의 이해’를 시작으로, 올해 ▲‘e-해운항만물류 이해’ ▲‘e-블록체인과 공공행정’ ▲‘e-월드엑스포 이해 및 동참’ 과정을 추가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도시비전·핵심가치, 가덕도신공항, 동남권 메가시티 등 핵심시책과 더불어 해양, 직무 전문분야 등 시의성·확산성이 필요한 과정을 단계적으로 개발해, 부산시 공무원의 도시비전 내재화 및 전문성을 높이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 생활시정’ 추진을 촉진할 계획이다.

 

  유선희 부산시 인재개발원장은 “e러닝 활성화는 급변하는 사회·행정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면서 자기 주도적 인재개발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지렛대가 될 것”이라며, “특히, 부산 특화 e러닝 과정은 시민들에게도 개방하는 방안을 모색 중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