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민원창구 감염 가능성 최소화로 안전한 행정서비스 제공한다! -

부산시, 코로나19 대응 민원창구 방역실태 점검 등 관리 강화
부서명
통합민원과
전화번호
051-888-1457
작성자
이숙이
작성일
2021-04-09
조회수
38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4.9.~16. 코로나19 대응 민원실 방역관리 이행사항 현장점검… ▲시 및 구·군 민원실 (읍·면·동 포함) 민원창구 전수 점검 ▲시 및 구·군 민원실(읍·면·동 포함), 대민업무 담당부서 자체 방역실태 예방교육 실시 ◈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는 안심 민원실 환경 조성으로 소통과 공감의 친절한 민원행정 실현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최근 부산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급증하자 안전한 대시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창구 관리 강화에 나선다.

 

  부산시는 오늘부터 16일까지 시 민원실과 16개 구·군청, 읍면동 주민센터 민원창구를 대상으로 전수 점검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주요 점검내용은 ▲출입자 발열 체크 실시 여부 ▲방역물품 비치 여부 ▲정기 소독 실시 여부 ▲위생수칙 등 홍보물 부착 여부 ▲민원창구 투명 가림막 설치 여부 ▲민원창구 안전거리 및 이동 동선에 따른 대기선 표시 여부 ▲환기 실시 여부 등이다. 특히, 직원과 민원실 출입자의 마스크 착용 여부를 확인하고, 미착용 시 1회용 마스크를 제공하는지 여부도 꼼꼼히 점검할 방침이다.

 

  시는 이번 현장점검 이후에도 현재까지 시행해 왔던 자체 점검과 더불어 매주 구․군 방역실태 관리를 지속해서 추진하는 등 방역관리를 강화한다.

 

  또한, 시와 구·군별 자체 예방 교육을 통해 대민업무를 담당하는 전체 근무자를 대상으로 거리두기 단계별 방역수칙을 전달하고, 경각심을 고취하는 등 민원창구 방역관리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대민업무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민원실 직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안전한 민원실 환경 조성은 시민 누구나 방문하는 대민창구 조성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라며, “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구․군 민원실 내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방문 시민이 안전하고 쾌적한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