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세계인이 사랑하는 도시 부산’ 위해 세계 시민 조력 받는다 -

부산시, 「국제관광도시 글로벌 시민자문단」 14명 선정
부서명
관광진흥과
전화번호
051-888-5294
작성자
이양미
작성일
2020-12-09
조회수
88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중국, 일본, 아세안, 북아메리카, 유럽, 아프리카 등 16개국 34명 신청, 최종 14명 선정 ◈ 대한민국 제1호 국제관광도시 선정에 따른 수요자 관점의 정책개발, 자문기능 강화 기대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국제관광도시 육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함에 앞서 수요자 관점에서의 정책개발과 자문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국제관광도시 글로벌 시민자문단」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관광도시 글로벌 시민자문단」은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2일부터 23일까지 22일간 온라인 공개 모집했으며, 16개국 34명이 응모해 1차 서류심사, 2차 화상면접을 거쳐 최종 10개국 14명(중국 3, 일본 3, 베트남․필리핀․인도네시아․미국․캐나다․영국․프랑스․가나 각 1명)이 선정됐다.

 

  자문단은 부산을 중심으로 국내에 3년에서 10년 이상 거주하고 있으며, 지역 대학 관광마케팅 교수, 글로벌 프랜차이즈 호텔 한국 총괄이사, 브랜드 마케팅 광고회사 대표, 글로벌 인플루언서, 방송인 등 관광․마케팅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외국인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자문위원의 임기는 2년이며, 내년부터 정기회의(2회)에 참석하고 단위사업별 추진기관의 요청에 따른 자문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팸투어와 부산시가 주최하는 각종 축제․이벤트도 함께 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공모를 통해 외국인 시민들의 부산에 대한 예상외의 관심과 애정을 느끼게 되었으며, 부산이 세계 유수의 관광도시와 어깨를 견줄 수 있는 글로벌 도시로 성장할 가능성을 보았다.”며, “이를 위해서는 해외 수요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개발이 꼭 필요한 만큼 이번에 선정된 글로벌 자문위원들의 적극적인 활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