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코로나19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하세요” -

부산시, 「코로나19 안내 홈페이지」 전면 개편
부서명
정보화담당관
전화번호
051-888-1396
작성자
허미화
작성일
2020-11-29
조회수
117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1월 30일부터 운영,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인식 개선과 코로나19 정보 접근성 강화 ◈ 사회적 거리두기 안내, 온라인 브리핑 중계, 마스크 착용 의무화, 기업지원시책, 선별진료소 안내 등의 꼭 필요한 정보 담아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가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한눈에 찾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한다.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상황을 시민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코로나19 종합안내 사이트」를 11월 30일부터 확대 개편한다고 밝혔다.

 

  시는 사회적거리두기의 단계가 세분화하고 이에 따른 단계별 준수사항이 달라 시민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점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개편을 준비했다. 

 

  이번 개편의 방향은 ‘사회적거리두기 홍보와 시민접근성 강화’다. 이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정보 상시표출 배너 제공 ▲사이트 메뉴 구조·디자인 개선 및 메뉴 목록화로 접근성, 검색 용이성 강화 ▲다양한 코로나 관련 홍보자료(동영상 등) 게시 등으로 홈페이지를 개선했다.

  

  개편된 사이트(http://www.busan.go.kr/covid19/)에서는 ‘코로나19 현황’, ‘마스크 착용 안내’, ‘온라인 브리핑 중계’ 등과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시민행동수칙’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 사이트의 확대 개편을 통해 정보 접근성, 검색 용이성을 강화하고 꼭 필요한 정보를 담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시민들에게 알리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대응에 총력을 기울여 감염이 더 확산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시민들께서도 불편하겠지만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