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코로나19로 힘들어도, 마이스는 그대 덕분에 계속” -

부산 마이스(MICE) 분야 우수기업과 유공자 선발
부서명
마이스산업과
전화번호
051-888-5175
작성자
노민규
작성일
2020-11-12
조회수
40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1.12.~12.3. 신청 접수… 창업 2년 이상 기업과 재직 3년 이상 개인 대상 ◈ 자체 마이스 행사 개발, 코로나19 대응 등 마이스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우수기업과 개인 선정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부산의 마이스 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한 마이스 우수기업과 유공자를 선발하여 표창할 계획이며, 11월 12일부터 12월 3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 표창은 지난 2013년부터 시행됐으며, 부산이 글로벌 마이스 도시로서 성장하는 데 이바지한 행사기획업체, 전시대행사업자, 호텔 등의 업체와 종사자에게 상을 주어 마이스 업계의 사기와 자긍심을 높여 왔다.

 

  우수기업은 부산시에 본사를 둔 창업 2년 이상 된 기업을 대상으로 1개사를 선정하며, 개인 유공자는 마이스 관련 기업에 3년 이상 재직하고 있으면서 현재 재직 중인 기업의 추천을 받은 자 중 마이스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2명을 선정한다.

 

  기업 또는 개인이 직접 표창 신청을 하면, 시의 공적심사위원회를 통하여 자체 마이스 행사 개발, 일자리 창출, 코로나19 대응 노력 등 지역 마이스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검증하여 표창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표창 수상기업과 수상자에게는 ▲민간주관 전시회 및 국제회의 지원신청 시 우선 지원 ▲해외마케팅·전시회 참가 신청 시 우선 선정 ▲국제행사 등 유치개최 지원금 우선 지원 ▲청년일자리사업 업체 선정 시 가점 등의 혜택을 준다.

 

  표창 신청기간은 오는 12월 3일까지이며, 부산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공고문의 소정 양식에 따라 작성한 서류와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부산시 마이스산업과로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의 역경 속에서도 미팅테크놀로지를 활용한 하이브리드 행사, 방역수칙 준수를 위한 다양한 형태의 마이스 행사 등을 만들어 낸 업계의 노력 덕분에 마이스의 고사 위기를 면했다”라며, “표창을 통해 노고에 조금이나마 감사드리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