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청소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코딩작품으로 탄생 -

부산시, 「스마트 톡톡 코딩 공모전」 개최
부서명
정보화담당관
전화번호
051-888-2372
작성자
이상희
작성일
2020-07-26
조회수
96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7.27.~9.11. 18:00까지 부산지역 초(3~6학년)‧중학생 대상 코딩 공모전 열려 ◈ 건전 정보문화 확산, 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놀이문화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코딩으로 표현하는 장 마련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와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7월 27일부터 9월 11일까지 초등학교 3~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초등부/중등부 2개 부문에 대해 ‘스마트 톡톡 코딩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부산정보문화센터에서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부산의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인 부산대학교, 동명대학교, 동서대학교에서 후원한다.

 

  이번 공모전은 ▲건전한 정보문화 확산 및 정보화 역기능 예방을 위한 내용,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방안 및 바르게 활용할 수 있는 내용, ▲가정에서 활용하는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놀이문화 개발, ▲스마트시티 관련 교통, 환경, 관광, 안전 등 생활밀착형 작품, ▲학교 또는 일상생활과 관련한 자유주제 등 5개 분야로 주제를 정했다.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작품 총 11점을 선정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1점, 부산광역시장상 2점, 부산시교육감상 2점, 부산대·동명대·동서대학교총장상 6점을 수여하고, 오는 12월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제16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장’에서 전시회를 연다.

 

  응모 기간은 9월 11일 오후 6시까지며, 부산지역 3~6학년 초등학생이나 중학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하(초·중등 동일부문 구성) 단체 자격으로 참가할 수 있다. 스크래치, 엔트리, 마이크로비트, 앱 인벤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주제에 맞는 작품을 만들어 부산정보문화센터(http://www.busanicc.or.kr, ☎051-749-9446) 홈페이지로 제출하면 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본인의 논리력과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코딩작품 제작에 몰두함으로써 코로나 블루도 이겨내고, 건전 정보문화 확산에도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