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홈플러스 아시아드점과 함께하는 마을기업 우수상품 판매전 -

부산에서 시작하는 전국 순회 마을기업 상생장터
부서명
사회적경제담당관
전화번호
051-888-4481
작성자
최혜진
작성일
2020-06-25
조회수
41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코로나 극복과 마을기업 활성화를 위하여 6월 26일~27일(2일간) 홈플러스 아시아드점 야외행사장에서 마을기업 상생장터 개최 ◈ 마을기업 50여개社 참가(부산 20개, 전국 30개)하여 다양한 마을기업 제품 판매·홍보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6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홈플러스 아시아드점 야외광장에서 (사)한국마을기업협회 주최로 상생장터 ’마을기업 우수상품 판매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의 50여 개 마을기업이 참여(부산 20여 개, 타 지역 30여 개)해 지역별 우수한 마을기업 대표상품을 전시·홍보·판매한다. 또한, 마을기업의 우수한 먹거리 및 특산품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가족 단위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서비스체험존‘, ’먹거리존‘, ’제품판매존 등으로 나누어 구성했다.

 

   마을기업에서 생산된 제품은 품질이 우수하지만, 홍보 및 마케팅 부족으로 판로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국마을기업중앙협회(회장 김대형)는 이런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상생장터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으며 이번 부산행사를 출발점으로 올해 안에 경남, 충북, 강원, 경기, 전북, 서울 등 10개 도시를 순회하며 각 지역 홈플러스에서도 마을기업 우수상품 판매전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윤재 부산시 민생노동정책관은 “이번 상생장터 행사가 마을기업이 코로나를 극복하고 실질적인 판로개척의 기회가 되어 한층 더 성장·발전하기를 바란다.”면서 “우리 주변 마을기업 생태계에도 좋은 이정표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