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금련산청소년수련원, 천문우주 프로그램 운영 재개 -

돌아온 우주체험, 금련산에서 가족과 함께 즐기자!
부서명
금련산청소년수련원
전화번호
051-610-3222
작성자
김대수
작성일
2020-06-17
조회수
45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1월까지 매월 2·4주 금·토, 천문우주체험 프로그램 운영… 가족을 위한 『별이 빛나는 가족사랑 프로그램』·누구나 참여 가능한 『공개관측행사』로 진행 ◈ 생활 천문학 강의와 더불어 천체망원경으로 직접 달과 별을 관찰하는 가상 밤하늘체험도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중단되었던 올해 천문우주체험 프로그램의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의 천문우주체험 프로그램은 수련원 내 천문대 일원(천문대, 천체투영관 등)에서 직접 천체망원경으로 달과 별을 관측하는 대표적인 인기 체험이나 코로나19 사태로 수련원이 휴원에 들어가며 운영이 중단되었다.

 

  이번에 청소년수련원이 재개관하면서 수련원은 「별이 빛나는 가족사랑 프로그램」과 「공개관측행사」 두 가지 체험을 마련하였다. 

 

  「별이 빛나는 가족사랑 프로그램」은 오는 11월까지 매월 둘째·넷째 금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가족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내용은 ▲천문학 특강 ▲천문공작 ▲우리가족 컵 만들기 ▲천체관측 및 가상밤하늘 체험 등 가족이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http://www.busan.go.kr/youth)에서 사전 신청 후 참가비(가족당 25,000원)를 입금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공개관측행사」는 오는 11월까지 매월 둘째·넷째 토요일마다 진행되며, 청소년, 시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망원경을 이용한 천체관측체험 ▲가상 별자리 체험 ▲생활 천문학 특강 등 다양한 천문우주과학 관련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별도의 예약이나 신청 없이 당일 참여할 수 있으나 천체투영관 관람 및 이용 시에는 이용료(어린이·청소년 2,000원/일반 3,000원)을 납부해야 한다. 이외 주차료, 숙박비 등은 행사 참여와 관계없이 납부해야 된다. 

 

  자세한 사항은 금련산청소년수련원(☎051-610-3221~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