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차량등록 업무도 보고, 향긋한 커피도 마시고! -

차량등록사업소 민원대기실에 커피전문점이 찾아옵니다!
부서명
차량등록사업소
전화번호
051-290-5403
작성자
김세영
작성일
2020-04-30
조회수
67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5.4. 명지동 차량등록사업소 1층 민원대기실 내 커피전문점 ‘가온비’ 신규 오픈 ◈ 방문객 위한 소통공간 마련해 서비스 만족도 높이고… 강서구지역자활센터 위탁운영으로 지역 내 저소득층 자활·자립도 지원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 차량등록사업소(본소) 1층에 시민들을 위한 소통공간이 마련된다.

 

  부산시 차량등록사업소는 내달 4일부터 1층 민원대기실에 22.3㎡ 규모의 커피전문점 ‘가온비’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커피전문점의 운영은 지역 내 저소득층의 자활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강서구 지역자활센터(청년자립도전사업단)에서 맡는다. 강서구 지역자활센터는 관내 저소득층 청년 4명을 고용해 바리스타 교육과 고객 응대 서비스 교육 등을 실시하고, 오는 4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시는 이를 통해 방문객들에게는 민원 대기시간에 여유를 즐기는 휴식공간을 제공해 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내 저소득층에게는 사회적 일자리를 창출해 자활의 기반을 조성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카페 운영 시간은 민원실 업무시간에 맞춰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수익금은 향후 지역자활사업 지원비로 활용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차량등록사업소 민원대기실 내 커피전문점을 오픈함으로써 업무 특성상 다소 무거웠던 민원실 분위기를 커피 향처럼 부드러운 분위기로 바꿀 수 있을 것”이라며 “관내 저소득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자활근로자의 자립 기회도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