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시, 금정산 8부 능선 발생 산불 진화
부서명
산림생태과
전화번호
051-888-3866
작성자
안주현
작성일
2020-04-08
조회수
45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매우 건조한 날씨 지속되는 가운데 건조경보 발효 중 금정산 산림 내 산불 발생 ◈ 진화헬기 1대 등 진화인력 신속 투입, 공중지상합동으로 신속진화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8일 17시 14분쯤 금정구 산1-1번지, 북문에서 고당봉 방향 8부 능선 바위틈 주변에서 산불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산림당국은 불이 나자 소방 헬기(1대)를 비롯해 진화인력의 신속한 현장투입을 지휘했다. 또한 산림 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금정구 등에서 118명(공무원과 진화대, 소방인력, 경찰 등)의 진화인력이 현장으로 신속히 투입되어 산불이 발생한지 30여 분 만에 진화됐다.

 

  산불 발생 원인은 조사 중이며, 현재 공무원과 진화대원 등이 남아 잔불정리와 뒷불감시를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산불은 금정산 통합관리팀(16명)이 현장에서 산불감시 활동 중 산불을 발견하고 현장으로 신속히 이동, 큰불을 미연에 막을 수 있었다. 

 

  한편 부산시 산림관계자는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어 산불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등 향후 기상전망을 감안할 때 산불발생 위험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니 산불예방을 위한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