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2020년 서비스 강소기업 15개사 선정 -

부산 서비스산업을 선도하는 앵커기업을 육성합니다
부서명
서비스금융과
전화번호
051-888-4864
작성자
조재훈
작성일
2020-04-07
조회수
53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집중육성 서비스 분야의 15개 우수기업을 서비스 강소기업으로 선정, 인증서 수여 ◈ 자기주도 성장 지원, 기업 맞춤형 지원 등 다양한 지원으로 부산 서비스산업을 선도할 앵커기업으로 육성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8일 오후 2시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서비스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15개 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시는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비즈니스서비스 강소기업 55개사를 선정해 집중 육성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기존 비즈니스서비스 분야는 물론 부산시에서 집중 육성하고 있는 영상․콘텐츠, 관광․마이스(MICE), 물류, 정보통신기술(ICT), 금융, 의료 등 7대 분야로 선정범위를 확대하였다.

 

  기업의 성장성, 혁신성,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공모에 접수한 56개 기업 중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최종 15개 기업을 선정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기업 현장실사 및 발표평가는 제외했다.

 

  강소기업으로 선정되면 향후 5년간 인증되며, 홍보․컨설팅과 특허 등록 지원, 등 기업 맞춤형 지원과 중소기업 자금 우대금리, 부산시 지원사업 가점 등 지원을 받는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강소기업이 스스로 기업상황을 진단하여 성장하는 데 꼭 필요한 사업을 신청하면 평가를 통해 지원하는 ‘자기주도 성장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서비스업계 전반이 어려움을 겪는 중에서도 서비스 강소기업 선정에 많은 기업이 지원하여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였다”라면서, “선정된 서비스 강소기업이 지역 서비스산업을 선도할 앵커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