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행정안전부 주관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추진 평가 결과발표 -

부산시,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추진 최우수 기관 선정
부서명
세정담당관
전화번호
051-888-2154
작성자
이상근
작성일
2020-02-19
조회수
47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수준 높은 세무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부산시와 구·군의 협력과 노력 등 인정받아 ◈ 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는 부산진구 최우수, 기장군 우수 기관으로 선정 ◈ 부산시 3천만 원 등 구·군 포함 1억5천5백만 원의 특별재정 인센티브 배정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8일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추진 평가’에서 광역자치단체 부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는 부산진구 최우수, 기장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결과에 따라 부산시 3천만 원, 부산진구 7천5백만 원, 기장군 5천만 원 등 총 1억5천5백만 원의 특별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되었다.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은 국세와 지방세 관련 민원을 각각 세무서와 구·군에서 별도로 처리하는 불편을 구·군청 내 통합민원실에서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세무행정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켰다.

 

  특히 세무서와 구·군이 원거리에 있는 납세자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부산시와 함께 기장군과 부산진구가 협력하여 행안부와 세무서 등 관련 기관을 설득하는 등 노력을 통하여 설치·운영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노력으로 부산시는 이번 평가에서 광역자치단체 부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부산시 관계자는 “원거리에 있는 시민에 대한 보다 수준 높은 세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계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