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제6차 지역에너지계획 수립 시민공청회」 개최 -

부산 지역에너지 계획 수립에 다양한 시민의견 담는다
부서명
클린에너지산업과
전화번호
051-888-4675
작성자
신미경
작성일
2020-01-15
조회수
673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21. 10:00 상수도사업본부 10층 대회의실에서, 제6차 지역에너지계획 수립에 시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공청회 개최 ◈ 정부의 에너지 기본계획에 부합하는 부산형 에너지 계획의 수립을 주제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지혜 수렴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월 21일 오전 10시 상수도사업본부 10층 대회의실에서 시민, 시민단체, 기업, 산․학․연 등 10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제6차 지역에너지계획 수립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시와 (재)동양경제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며, 제6차 지역에너지계획수립에 대한 시민의견 반영을 위한 것으로 개회, 주제발표, 패널토론, 자유토론 및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발표 주제는 정부의 에너지 기본계획에 부합하는 부산형 에너지 계획의 수립이며 이번 용역을 맡은 (재)동양경제연구원의 이계헌 책임연구원이 발표를 진행한다.

 

  패널토론은 신라대학교 신소재공학부 손창식 교수를 좌장으로 민은주 부산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 최윤찬 부산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최인화 부산경남생태연구소 생명마당 기획실장, 황태규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센터장, 남정은 클린에너지산업과장 등 6명이 함께 한다. 이어 참석한 시민들과 함께 발표 주제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의견을 제시하는 자유토론 및 질의응답이 이어진다.

 

  공청회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재)동양경제연구원(☎051-294-2277)으로 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는 부산시 에너지전환 방향 정책과 시민사회의 역할을 다 함께 고민해 보는 자리”이며 “부산의 장·단기 에너지 전망 및 수요관리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