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2020 비-뷰티(B-beauty) 데이」 개최 -

나에게 맞는 부산의 우수화장품이 한자리에!
부서명
첨단의료산업과
전화번호
051-888-3591
작성자
윤진수
작성일
2020-01-08
조회수
88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9. 10:30~17:00 시청 1층 로비에서, 부산 지역 화장품기업 27개사 참여 ◈ 지역 우수화장품 제품 홍보․판매, 나만의 색깔과 향기를 담은 아로마컬러미스트 무료체험도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청 1층 로비에서 지역 화장품 기업 제품을 전시·홍보하는 ‘2020 비-뷰티(B-beauty) 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가 주최하고, 부산테크노파크와 부산화장품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화장품기업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판로 확대를 위해 기획된 행사다.

 

  화장품․뷰티 산업은 소득수준의 향상, 고령화 등에 따른 젊음과 미(美)에 대한 수요증가로 성장잠재력이 큰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부산의 화장품 수출액은 전년 대비 46%나 증가하여 사상 최대의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부산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지역 27개 기업을 공개 모집하였다. 참가기업들은 품질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며, 자신에게 맞는 색과 향을 골라 현장에서 직접 제작해주는 아로마컬러미스트 무료 체험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해 8월 처음으로 개최한 ‘2019 비-뷰티(B-beauty) 데이’에는 부산 지역업체 22개사가 참가하여 기업 우수제품 전시·홍보, 두피체험 및 피부진단 등 체험행사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과 관심을 끌었을 뿐만 아니라 기업의 매출 증대에도 크게 이바지하였다.

 

  부산시 관계자는 “지난해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부산화장품 브랜드를 홍보하는데 큰 효과가 있었다”며 “정기적인 행사 개최를 통해 부산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기업 판로확대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