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취업연계 IP지역인재 양성사업」 추진 -

기업맞춤형 산학협력프로젝트 참여 기업 모집
부서명
첨단소재산업과
전화번호
051-888-6746
작성자
홍정아
작성일
2019-04-17
조회수
68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4. 30.까지 「취업연계 IP지역인재 양성사업」에 참여할 기업 모집 ◈ 기업-학생-IP전문가 3자 협약을 통한 기업 기술개발 및 지식재산 인재 채용 ◈ 대학생 및 변리사가 지역 기업 현장을 방문하여 기업의 애로기술 현안 해결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지식재산센터는 동서대, 동의대, 신라대와 함께 대학생 지식재산교육 및 취업활성화를 위해 「취업연계 IP지역인재 양성사업」을 추진하며, 오는 4월 30일까지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의 우수기업과 대학생들을 연결하여 기업은 애로기술을 해결하고, 학생은 지식재산 인재로 실전 트레이닝을 하면서 기업과 학생이 원하면 실습기업에 취업을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사업의 참여기업 모집기간은 오는 4월 30일까지이며, 이후 학생-기업-전문가의 3자 협약을 체결하고 산학협약팀을 구성하여 5월∼10월 중 기업현장을 방문, 6회 정도 지식재산 현장실습을 하면서 기업의 기술 현안해결을 위한 프로젝트를 도출하고, 학생들은 관련 전문가그룹과 함께 지식재산 맞춤형 밀착 훈련을 하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대학에서 실무형 지식재산 교육을 받은 우수 인력들이 기업에 채용되어 지역 산업계의 지식재산 경쟁력 강화에 일조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한국발명진흥회 부산지회 홈페이지(https://busan.ripc.org)를 참고하여, 이메일(parkhk@kipa.org) 또는 전화(☎051-714-6955)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