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2019 부산연고 정부세종청사 공무원 초청 시정설명회 개최 -

오거돈 시장, “부산대개조를 위한 적극 지원 당부”
부서명
세종사무소
전화번호
010-2577-9674
작성자
고재현
작성일
2019-04-02
조회수
103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4. 3. 18:30, 기재부, 국토부, 해수부 등 중앙부처의 부산 연고 출향 공무원 100여명 참석 ◈ 부산 주요 현안 설명과 시와 중앙부처간의 가교 역할 협조 당부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4월 3일 오후 6시 30분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부산 연고 정부세종청사 공무원을 초청하여 부산의 주요 현안을 소개하는 시정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부세종청사 12개 부처에서 근무하고 있는 출향 공무원 100여명과 오거돈 시장을 비롯한 부산시 주요 사업 추진 간부들이 참석한다.

 

  이번 설명회는 23년 만에 정권이 교체된 민선 7기 시정운영 가치와 철학을 공유하고, 부산지역 주요 현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오거돈 시장 취임 이후 세종시 중앙부처 관계자들과 처음으로 소통하는 자리라 더욱 의미가 크다.

 

  특히, 오거돈 시장이 역점을 두어 추진하고 있는 ‘부산대개조 프로젝트’를 담당 국장이 직접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프리젠테이션할 예정이며, 부산을 새롭게 바꿀 부산대개조 프로젝트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중앙부처 공무원들에게 관심과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오거돈 시장은 “지난해 부산시가 역대 최대 국비를 확보하고, 올해 스마트시티 국가 시범도시 지정, 부산신항~김해 간 고속도로 예타면제 등 성과를 이룬 것은 부산을 사랑하는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기에 감사드린다.”면서, “부산의 진정한 변화는 올해부터 시작될 것이며, 부산을 통째로 바꾸는 변화인 부산대개조의 길에 여러분들이 반드시 함께 해주기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