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여성새로일하기’ 적극 지원 -

2019년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과정 운영
부서명
여성가족과
전화번호
051-888-1524
작성자
박미혜
작성일
2019-04-02
조회수
85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국비 지원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과정 공모심사 결과, 60개 과정 선정․운영 ◈ 구직 희망 여성이면 부산 지역 내 여성새로일하기센터 11개소에 문의․신청 가능, 새일센터 홈페이지(http://saeil.mogef.go.kr)에서도 교육훈련 신청 가능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인 ‘2019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과정’ 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과정’ 공모 사업에 부산시가 신청한 60개 과정이 선정되어 구직을 희망하는 1,200여 명의 여성에게 취업․창업 역량을 강화하는 훈련 기회를 제공한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에서 운영되는 직업교육훈련과정은 세대간 특성과 일자리 여건을 반영하여 ▲(고학력 20대 이상 경력단절여성 대상) 고부가가치 직종 과정, 전문기술과정 ▲(기업맞춤형 과정) 기업이 요구하는 직무능력을 교육하고 취업연계까지 지원 ▲(중장년 대상) 40대 이상 중장년 여성이 취업하기 용이한 직종 과정 ▲(일반과정) 사무관리, 사회복지·교육 등 사회서비스 직종 등 ▲(기타) 창업과정, 결혼이민여성 등 취약계층대상 과정 등으로 훈련과정을 세분화하였다.

 

  이번 교육훈련에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새일센터 홈페이지>직업교육훈련(http://saeil.mogef.go.kr/hom/edu/edulist.do)을 참고하여 원하는 과정을 운영하는 새일센터로 문의․접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새일센터에서는 여성들에 대해 직업교육훈련뿐만 아니라 취업상담, 인턴십 지원, 취업연계, 취업 후 사후관리, 경력단절예방 등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어 일자리를 희망하면 주저하지 마시고, 새일센터의 문을 두드리시길 권해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구인․구직수요를 반영한 교육운영을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 지원 강화에 더욱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