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부산시,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 신청받아

부서명
보건위생과
전화번호
888-2862
작성자
김연옥
작성일
2008-01-09
조회수
116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 식품위생업소 위생수준 향상위해 식품진흥기금 60억원 활용 장기저리(연1~2.5%) 융자 실시◈ 식품 제조·가공업소는 최고 1억, 식품접객업소는 5천만원까지 융자, 2년 거치 3년 균등상환
내용
부산시는 식품위생업소의 위생수준을 한 단계 높여 나가기 위하여 식품진흥기금을 활용한 장기저리의 융자사업을 확대해 나가기로 하고, 2008년도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지침을 수립, 식품위생업소 위생관리시설 개선자금 등 융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작년에 식품위생업소의 위생수준 향상을 위해 60억원을 융자 하였으며, 올해도 위생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에 60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전년도와 동일하게 시설개선자금은 연 2.5%로, 화장실 개선사업과 음식물쓰레기 감량화기기 구입자금은 연 1%의 금리로 융자한다.

융자금 지원은 식품 제조·가공업소는 최고 1억원까지, 식품 접객업소는 5천만 원까지 가능하며, 융자금은 2년 거치 후 3년 동안 균등하게 상환하면 된다.

부산시내에 소재하고 관할 구·군으로부터 신고 및 허가를 받은 식품 접객업소 및 식품제조·가공업소중 위생관리 시설 개선·확충에 소요되는 자금을 융자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관할 구·군 식품위생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올해에도 화장실 개선사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연 1%의 최저 이율로 최고 1천 5백만 원까지 융자함에 따라 많은 업소에서 화장실 개선사업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광역시 보건위생과 또는 구·군 식품위생부서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