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전 보도자료(~'19.03.26)

 

- 2019년 제1회 부산광역시 직원 헌혈의 날 행사 - 헌혈, 생명을 나누면 희망이 됩니다!

부서명
보건위생과
전화번호
051-888-3414
작성자
윤순희
작성일
2019-03-19
조회수
69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3.20. 10:00~17:00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2019년도 제1회 부산광역시 직원 헌혈의 날’개최 ◈ 부산시, 헌혈추진협의회 구성하여 안정적 혈액수급과 헌혈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3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헌혈, 생명을 나누면 희망이 됩니다’라는 주제로 직원 ‘헌혈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지방경찰청,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도 함께 한다.

  

  현재 부산지역은 고령화와 저출산으로 헌혈 인구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어 안정적인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헌혈의 날 행사’는 직원들이 솔선수범 헌혈에 나서 시민들의 헌혈 동참과 헌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지역 병원들의 혈액 수급 안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행사를 주최하는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에서는 헌혈자들이 건강상태를 점검해 볼 수 있도록 각종 무료검사를 진행하고, 헌혈 참여자들에게는 무료 영화 관람권과 커피전문점 무료이용권, 핸드폰 충전케이블 세트 등 다양한 기념품도 제공한다. 

 

  한편, 부산시는 민·관·군 9개 기관이 함께 부산광역시 헌혈추진협의회를 구성하여 헌혈 홍보와 헌혈자 지원·포상을 위한 헌혈 권장 등 헌혈문화 조성과 안정적인 혈액수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시는 올 연말까지 구·군 단위에서도 헌혈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헌혈추진협의회를 구성하여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행사 당일 시청사 입구에서 출근하는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헌혈홍보 캠페인을 개최하여 헌혈동참을 유도할 것”이라며 “시민분들께서도 헌혈을 통한 나눔 실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