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통합 공지사항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 부산지역 경제기관장 회의 개최

부서명
경제정책과
작성자
경제정책과
작성일
2012-09-25
조회수
406
내용

◈ 부산시, 9.12 15:00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허남식 부산시장, 지역 유관기관·상공계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하는‘부산지역 경제기관장 회의’개최◈ 유럽발 경제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지역경제 활력화 및 서민생활 안정화 대책 등 모색


해당 이미지가 없습니다.


부산시는 유럽발 경제위기에 따른 대외여건 악화와 내수부진으로 수출과 생산이 둔화되는 등 지역경제의 하방위험이 커짐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논의를 위해 허남식 부산시장, 지역 유관기관·상공계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부산지역 경제기관장 회의’를 9월 12일 오후 3시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조선, 자동차, 기계, 신발, 섬유 등 지역 주요산업의 최근 업황과 향후 경기전망을 면밀히 분석하고, 지역경제 활력화를 위한 중소기업 자금지원, 수출지원, 투자활성화 방안 등과 서민경제 안정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서민금융지원, 서민물가 안정적 관리방안 등을 협의하기 위한 것이다.

진행순서는 부산시가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보고한 후 부산본부세관에서 수출 지원,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에서 중소기업 지원, 한국은행 부산본부에서 가계부채 대책, 금융감독원 부산지원 서민금융 지원대책을 발표한다. 이어 경제 활성화 대책 마련 등을 위한 심도 있는 토론의 시간이 진행될 계획이다.

부산시는 지역 유관기관, 상공계 등과 적극 협력하여 유럽발 경제위기에 대응한 지역 기업과 서민생활 지원대책을 적극적으로 마련하는 등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힘껏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