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통합 공지사항

부산권 산업단지‘한마음 페스티발’열려

부서명
산업입지과
작성자
산업입지과
작성일
2012-10-17
조회수
377
내용

◈ 10. 17. 18:00, 녹산희망공원에서‘제2회 부산권 산업단지 한마음 페스티발’열려◈ 입주기업 대항 축구, 족구대회, 근로자 노래경연대회,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해당 이미지가 없습니다.


부산시는 10월 17일 오후 6시부터 녹산희망공원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 주관으로 ‘제2회 부산권 산업단지 한마음 페스티발’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 후원으로 한국산업단지공단 부산지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부산권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입주기업 대항 축구 및 족구대회와 근로자 노래경연대회, 축하 공연 등으로 진행되며 산단 근로자,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한다. 축구대회는 지난 10월 7일 (주)태광 등 15개 팀이 참가하여 회사의 자존심을 건 치열한 경기를 벌여 동화엔텍이 우승하였고, 족구대회는 (주)태웅 등 11개 팀이 참가하여 예선전을 거쳐 행사당일 메인행사에 앞서 결승전을 치를 예정이다.

행사당일인 17일 메인행사로는 체육대회 시상식과, 근로자 노래경연대회,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며 참가 근로자를 위해 다양한 경품도 지급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산업단지를 청년들이 일하고 싶은 3터(일터, 배움터, 즐김터)가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근로생활의 질(QWL)을 높여서 친근한 산업단지 분위기 조성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QWL(Quality of Working Life) : 근로생활의 질을 의미하며 보수 이외에 직무생활의 만족과 동기, 생산성에 영향을 주는 제반 요인을 강조하는 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