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취약계층 정보화 수준 향상을 위한 - 2015년 국민행복 IT경진대회 고령자부문 대상 수상
부서명
서울본부
작성자
서울본부
작성일
2015-10-23
조회수
110
내용
◈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최한 장애인, 고령자, 결혼이민자 대상으로 개최한 ‘2015년 국민행복 IT 경진대회’에서 고령자부문 대상 및 동상 수상 쾌거
부산시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여 지난 10월 20일에 개최한 ‘국민행복 IT 경진대회’에서 고령자부문에 참가한 △서상진(67세) 씨가 고령자부문 대상을 △강선하(65세) 씨가 고령자부문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하여 매년 취약계층 정보화교육 기관을 선정하여 생산적 정보 활용능력 교육을 통한 정보화 수준 향상 및 정보사회 적응 능력을 향상 시키고 있다.
올해에는 사업비 337백만 원(국비 116백만 원, 시비 221백만 원)을 투입하여 취약계층 정보화 교육기관을 15개소(장애인 9개소, 고령자 4개소, 결혼이민자 2개소)를 선정하여 정보화 교육을 추진하고 있고, 16개 구․군에서도 다양한 과정의 취약계층 정보화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부산시는 이러한 노력의 결과가 이번 수상의 쾌거로 이어진 것 같다고 밝혔다.
부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 고령자, 결혼이민자 대상 정보화 교육 지원 등 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 할 것”이라면서, “내년 대회에서는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취약계층에 대한 정보화교육을 강화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