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통합 공지사항

‘확~’달라진 부산시 홍보, 전국에서‘으뜸’ - 부산시, 한국광고홍보학회 주관‘2015 대한민국 광역단체 홍보대상’수상 선정 -

부서명
서울본부
작성자
서울본부
작성일
2015-09-16
조회수
109
내용
◈ 부산시,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 이벤트 부문 대상 수상… 18일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시상식 개최



부산시가 올해 처음 제정된 ‘2015 대한민국 광역단체 홍보대상󰡑을 수상한다. 공개 오디션 형태로 새롭게 시도한 대학생 마케팅 기획 공모전 ‘소통스타B’가 이벤트 분야 홍보대상으로 선정된 것.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관하고 한국언론재단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광역단체 홍보대상’은 전국 17개 광역단체 활동 중 우수한 홍보사례를 발굴·시상하여 대국민 커뮤니케이션을 중요성을 알리고 광역단체 홍보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전국 광역단체 홍보 프로그램 중 3개 분야 4개 프로그램이 대상으로 뽑혔다. △‘이벤트 분야’ 부산시를 비롯해 △‘SNS분야’ 강원도(카페트를 깔아드립니다) △‘정책분야’ 경상북도(원자력클러스터 주민수용성 제고사업), 전라남도(가고싶은 섬 가꾸기)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관측은 부산시가 추진한 대학생 마케팅 기획 공모전 ‘소통스타B’의 경우, 추진과정 자체가 공중(Public)으로부터 답을 찾고 공중이 참여할 수 있는 모범적인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활동이었다고 평가했다.



시는 올해 공모전을 기존의 비공개 심사 방식에서 과감하게 탈피, 본선 현장을 인터넷방송으로 생중계 하는가 하면 네티즌 투표를 진행하는 등 시민들의 참여와 평가를 적극 유도했다. 모두 138팀이 공모전에 응시, 이중 8팀이 본선 공개오디션 무대에 올라 경합을 벌였다.



이번 홍보대상 시상식은 9월 18일 오후 2시 서울 신천동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