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통합 공지사항

★ 2015년 제3기 수강생모집 안내 ★

첨부파일
내용
2015년 제3기 수강생모집

❏ 교육기간 : 2015. 7. 1(수) ~ 9. 30(수) ▶ 3개월과정
❏ 개 강 식 : 2015. 7. 1(수) 10:00 5층 대강당

❏ 우선모집
[1차]
❍ 모집기간 : 2015. 5. 19(화) ~ 5. 20(수) 2일간
❍ 모집인원 : 정원의 20%
❍ 모집대상 : 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및 가족, 장애인 및 가족, 다자녀가정, 여성자원봉사자에 한함.
※ 대상자구비서류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또는 한부모가족지원법 보호대상자(신분증, 해당증명서)
국가보훈대상자 및 가족(신분증, (보훈증)-본인, 직업교육훈련대상자추천서-가족)
장애인(1~3급) 및 이를 부양하는 자(신분증, (복지카드)-본인, 부양사실 확인서류 - 가족)
2000년 이후 출산으로 자녀가 3인 이상인 가정에 속한 자(신분증, 가족사랑카드)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료면제★
여성회관 자원봉사자(신분증, 자원봉사 사실확인서, 유료)
단, 접수일 기준 6개월간 36시간 이상 활동한 자

❍ 모집방법 : 방문접수
❍ 신청방법 : 여성회관 홈페이지 회원 등록 후 구비서류 지참하여 방문접수
※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저소득 한부모가정과 장애인(1~3급) 및 이를 부양하는 자는 전원 우선접수 가능 ☞ 정원의 20%이내로 제한하지 않음
※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3항을 준용하며 해당서류 중 주민등록번호는
생년월일만 표기하고 뒷자리는 1/2******로 표기
※ 1가족당 1과목에 한해 수강료 면제 (가족특강 제외)
※ 우선모집 기간 중 취소·변경 불가
[2차]
❍ 모집기간 : 2015. 5. 21(목) ~ 5. 22(금) 2일간
❍ 모집인원 : 정원의 20%
❍ 모집대상 : 취업희망자
❍ 모집방법 : 방문접수
❍ 신청조건 : 구직신청서 제출, 교육수강 전 집단상담 이수
교육수강 종료 후 6개월 이내 구직활동 및 취업
❍ 신청방법 : 여성회관 홈페이지 회원 등록 후 방문 접수
❍ 수 강 료 : 유료

❏ 일반모집(수강생모집)
❍ 모집기간 : 2015. 6. 1(월) 09:00 ~ 6. 30(화) 18:00
※ 추가모집 : 2015. 7. 1(수) 09:00 ~ 7. 7(화) 18:00 – 취소잔여분
❍ 모집대상 : 만 18세 이상 부산시민(가족특강 등 일부 제외)
❍ 모집방법 : 온라인 접수
- 1인 2개 강좌까지 신청 가능
- 동일강좌 4기수(3개월씩 12개월간)까지 수강가능, 심화반은 제한없음
- 심화반은 기수료자 및 자격증 소지자만 강좌 수 제한없이 신청 가능
❍ 수강신청 접수방법 : [로그인] → [강좌안내] → [강좌소개 및 수강신청] → [강좌신청] → [결제(카드결제, 실시간계좌이체)] → [마이존] → [강좌신청관리] → [결과확인]

※ 회원가입-로 그 인(http://woman.busan.go.kr)

◈ 반드시 실명으로 가입
◈ 타인 명의 수강등록 불가
◈ 심화반은 기수료자나 자격증 소지자 등 요건을 갖춘 자(어학반 제외)
◈ 자격사항을 허위 입력한 자는 수강 취소됨
◈ 교재비 및 재료비는 별도 부담(필요시)

❍ 수강신청 유의사항
▷ 수업 중 본인 확인
- 수업시간에 수시로 본인여부 확인하므로 반드시 본인확인 가능한 신분증 지참
- 타인명의 등록, 대리수강의 경우 수강취소 됨
▷ 수강취소 안내
- 본인이 여성회관 홈페이지 〔마이존〕-〔수강취소신청〕에서 취소
- 우선모집 대상자도 반드시 온라인으로 수강 취소하여야 함
- 개강 이후 수강취소자는 추가모집 시 다른강좌 수강신청[강좌이동] 불가

★ 반드시 부산광역시 여성회관 회원가입 한후 통합ID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
★ 여성회관 홈페이지가 2016년 1월 1일부터 부산광역시 대표 홈페이지(www.busan.go.kr)와 통합됩니다.
기존여성회관 회원 여러분께서는 통합ID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 첨부물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