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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단법인부산여성가족개발원 공고 제2011- 3호
부산광역시 『2011년 마이크로크레딧 사업』공고 |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은 창업을 희망하는 부산지역 저소득 여성이 창업을 통해서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이크로크레딧 사업의 지원대상자를 모집합니다. 마이크로크레딧 사업은 선정된 지원대상자에게 창업자금을 대출해줄 뿐만 아니라 창업준비, 사업체 운영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여 창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항상 도와줄 것입니다. 관심있는 부산지역 여성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2011. 2. 1 부산여성가족개발원장 |
▣ 지원대상 |
1. 대출자격 : 도시근로자 가구월평균 소득 70%이하에 해당하는 실질적인 여성가장으로서
다음에 모두 해당하는 자
- 공고일 현재 부산시에 거주하고 있으며,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여성창업자
- 접수마감일 현재 여성창업(자활)지원센터 교육이수 여성
(※단, 공고일 현재 다른 마이크로크레딧 자금을 지원받았거나 받고 있는 여성은 제외)
2. 지원업종 : 전 업종 가능, 단 일부 사치, 향락, 금융, 보험, 부동산 임대업 등 제외
3. 지원인원 : 10명 내외
(※ 대출자격을 갖춘 2인 이상의 공동체 지원이 가능함)
<지원대상 조견표> (※ 가구원수별 지원대상조견표 금액 이하자만 신청가능)
(단위: 원) | |||||
구분 | 1인가구 | 2인가구 | 3인가구 | 4인가구 | 5인가구 |
직장건강보험료 | 38,505 | 58,731 | 78,143 | 89,146 | 96,094 |
지역건강보험료 | 45,870 | 63,404 | 79,432 | 97,677 | 102,003 |
▣ 대출조건 |
1. 대출한도 : 1인당 2,000만원 내외
(※ 2인 이상 공동체의 경우 4,000만원 내외)
2. 대출금리 : 연 2%
3. 상환기간 : 1년 거치 4년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 신청서류 |
◎ 필수제출서류(반드시 빠짐없이 제출해야 함)
1. 사업신청서 1부(부산여성가족개발원 양식, 첨부파일 참조)
2.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최근 1개월 이내) 각1부
3.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한부모가족 증명서 1부
4. 건강보험영수증(최근 3개월 이내) 사본 또는 수급자증명서 1부
5. 소득증빙서류(소득이 있는 가구 구성원 전체)
- 근로소득자 : 급여명세서 또는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1부
6. 신용보고서 : 신용평가회사(올크레딧, 마이크레딧, 크레딧뱅크 중 택일)의 신용보고서
- 올크레딧: http://www.allcredit.co.kr
- 마이크레딧: http://www.mycredit.co.kr
- 크레딧뱅크: http://www.creditbank.co.kr
7. 사업 관련 자격증 또는 수료증 1부(해당자에 한함)
(※ 여성창업(자활)지원센터 교육이수확인서는 반드시 제출해야함)
▣ 지원절차 |
1. 접수기간 : 2011년 2월 15일(화) ~ 2월 28일(월)
2. 접수방법 : 여성창업(자활)지원센터 방문접수
< 연락처 >
기관명 | 지역 | 전화번호 |
부산여성가족개발원 여성창업지원센터 | 북구 금곡동 | 330-3442 |
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창업지원센터 | 동래구 온천3동 | 503-8990 |
부산진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창업지원센터 | 부산진구 부전1동 | 807-7944 |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창업지원센터 | 해운대구 좌1동 | 702-9199 |
구평종합사회복지관 사하여성창업지원센터 | 사하구 구평동 | 263-3045 |
부산광역시여성회관 여성창업지원센터 | 남구 대연3동 | 610-2021 |
부산광역시여성문화회관 여성창업지원센터 | 사상구 학장동 | 320-8341 |
(사)여성인권지원센터살림 자활지원센터 “숲” | 중구 보수동 | 256-8297 |
3. 지원절차
서류심사 | → | 현장실사 | → | 직무능력평가 | → | 선정심사 | → | 창업교육 | → | 약정체결 | → | 자금대출 | → | 사후관리 |
4. 결과발표
- 단계별 합격자는 개별전화연락하고 부산여성가족개발원 홈페이지(http://www.bwf.re.kr)
를 통해서 공고
- 서류심사결과 발표: 3월 4일, 현장실사결과 발표: 3월 14일, 직무능력평가결과 발표: 3월
21일, 최종결과 발표: 3월 25일
(※ 내부사정에 따라 일정 변경 가능)
▣ 주의사항 |
1. 접수마감 기한까지 구비서류 미비시 탈락
2.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후 약정 및 교육과정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 탈락처리 됨
3.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직무능력평가, 면접심사가 진행되며, 모든 과
정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함
4.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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