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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민원상황실’ 운영안내
7월 1일부터 전국 공공기관의 주 40시간 근무제 시행에 따라 토요일은 전면 휴무가 됩니다. 이에 따라 우리 시에서는 민원인 편의를 위하여 2층 민원봉사실에서 『토요민원상황실』을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운영시간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이며 일반민원과 여권민원 업무에 대하여 방문민원인과 전화민원인에게 안내를 하고 긴급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여권교부도 하게 됩니다.
또한, 토요일 방문시민의 편의를 위해 주간(09:00~18:00)에 한해 주차장을 무료개방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안내
금년 7월 1일부터 토요일은 휴무일이 됨에 따라 행정관서에서
중명민원을 발급하지 않습니다. 증명민원이 급히 필요하신 분은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시내 20개소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설치장소와 발급 가능민원 : 첨부)
‘통합전자민원창구’ 이용안내
정부에서는 주민등록등·초본 발급 등 355개의 인터넷민원을 실시간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전자정부(www.egov.go.kr)나 부산시홈페이지(http://www.busan.go.kr/ ▷ 전자민원창구 ▷ 전자민원안내 ▷ 전자민원창구 이용안내)에서 각종 민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니 많은 이용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