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통합 공지사항

차량등록사업소 금련산역현장민원센터 업무확대

부서명
차량등록사업소
작성자
차량등록사업소
작성일
2007-06-19
조회수
6311
내용
차량등록사업소 금련산역현장민원센터 업무확대

- 2007. 6. 25.(월)부터 지하철 2호선 금련산역에 위치한 차량등록사업소 현장민원센터
에서도 자동차 이전등록과 변경등록에 따른 번호판 교부업무 시행

2007년 6월25일(월)부터 해운대구, 수영구,연제구, 남구 등 동부산권역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편의제공과 고품격 행정서비스를 위해 지하철 금련산역 구내에 위치한 차량
등록사업소 현장민원센터에서도 번호판 교부업무를 시행한다.

이번에 금련산역 현장민원센터에서 시행하는 번호판 교부는 차량 이전등록과 변경
등록에 한한다. 단, 舊 녹색 전국번호판에서 흰색 새 전국번호판으로 변경하는 업무는
제외되며, 이 업무는 명지동에 위치한 차량등록사업소 본소에서만 시행하고 있다.

번호판 교부업무 시행에 앞서 금련산역 현장민원센터 확장공사를 올해 1월부터 시작
하여 6월초에 준공하였으며, 제반환경 조성을 위해 부산은행 확장 및 번호판 교부소
2개소를 설치하였다. 기존 56평에서 126평으로 확장하여 민원대기공간을 여유있게
설치하였고 인근에 주차장을 확보하여 번호판 탈 · 부착을 할 수 있도록 시민만족행정
서비스를 극대화하였다.

차량등록사업소 금련산역 현장민원센터는 지하철 2호선 금련산역 구내 5번출구옆에
위치하고 있어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은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에도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등록번호판의 교체를 필요로 하지 않고 서류만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이전등록,
변경등록, 말소등록, 자동차등록원부 및 등록증 발급, 건설기계등록원부 및 등록증
발급, 수출말소, 차령초과 말소 등의 기존 업무도 계속 처리한다.

☏ 문의처 : 625 ~ 1864(금련산역 현장민원센터)